본문 바로가기

stock/기타

정치테마주 참고 _ [김어준의 파파이스#141] 더 플랜 18대 대선 부정선거 고발 다큐(The Plan - Documentay movie of 2012 Korean Presidential Election)

[김어준의 파파이스#141] 더 플랜 18대 대선 부정선거 고발 다큐(The Plan - Documentay movie of 2012 Korean Presidential Election)



최대한 한국내의 정치적인 문제는 다루지 아니하지만 정치적인 문제를 떠나 투자자로서도 큰 영향을 받을 수 있기에 이례적으로 포스팅합니다.


저는 정치테마주를 하지 말라고 권하지만 많은 투자자들은 투자를 하십니다.


지난 대선의 부정투표 관련 영상이 무슨 대선주에 영향을 미치겠느냐 궁금하시겠지요. 지난 대선에서는 안랩 휘하에서 대선 개표기를 만들어 사용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사실 미루시스템이란 곳에서 제작을 했습니다.) 해당 제품의 신뢰도를 보여주는 것이 더 플랜이라는 것에서 보여주고 있고 요약하자면 조작이 매우 쉽습니다. 물론 이는 어느 회사의 제품이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것을 해킹해낸 투표관리절차상의 문제가 더 큽니다만 안랩에 대한 의혹도(시장루머)가 높아질 수 있는 문제기에 정치테마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영상을 보시고 신중한 생각을 하시기 바랍니다.


ps.

본 게시글은 작성자의 정치적인 성향에 따라 게시한 것이 아니라 단순 참고용으로 링크를 건 것일 뿐입니다.

안랩코코넛에서 만들엇다는 것은 루머이지만 루머에 의해 주가는 움직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란 겁니다.


안(루머) 문(부정성거 침묵) 모두에게 안좋은 방향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문의 반사이익도 가능하구요. 여론조사 결과가 바뀐다면 대선주 움직임도 바뀌니까요. 해당 부분을 잘 고려해서 주가가 움직인다면 적절히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베스트는 정치테마주 안하는겁니다 보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