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패치/내가 가진 게임

Cities XL 2011/2012/Platinum 한글화 한글패치 Beta 0.96.1c [2013/02/12] (스팀용 포함)

츨처 : 

http://4dreams.kr/3698611




Cities XL 2011-2012-Platinum Korean Patch Beta.egg

글꼴 포함


수정했습니다!

이야.. 참.. 사실 저도 이런식으로 스크립트를 짜는건 처음입니다. 그러다보니 확인을 한다고 했거나, 제대로 했다고 생각했는데도 잘못된 부분이 많이 있었네요. 파일과 도움말을 뚫어져라 쳐다보며 확인해보니 잘못한 부분이 꽤 있었습니다. 설명을 하려고 했던게 오히려 더 꼬이게 만든 것 같습니다. 결국 다시 줄줄이 뜯어고쳤습니다. 별도 위치에 설치 메뉴는 아무리해도 좋은 대안이 없고, 사용자 분들도 아무리 설명해줘도 설명대로 안하시고 댓글달러 오시기 바빠서 저도 힘들어 죽겠습니다. 암호가 끝나니 또 이런 문제가! ;ㅁ;
그래서 그냥 아예 설치가 다 되면 창이랑 메뉴얼이 뙇! 하고 뜨도록 했습니다.
이제 여기서 이걸 그냥 닫고는 설치를 해메시면... 음... 그러면 이제 저도 모르겠습니다.
하여튼 첫 시도였던 만큼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좋은 결과가 있겠지요.
항상 무소식이 희소식인 것 같습니다. 여하튼 공개합니다. 이쪽에 적은 푸념도 읽어주세요! ㅋㅋㅋㅋㅋ

Cities XL 플래티넘은 성능 향상이 생기긴 생긴건데 유저패치를 공식화했다고 하네요(......) 개발진이 없다는건 알았지만 포커스가 진짜 이걸 떠맡긴 했어도 개발할 능력은 전혀 없었던게 아닌가 의심스럽습니다. 물론 스팀클라우드 지원만큼은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이거에다가 건물 50개 추가라면 뭐... 5천원 값어치는 그럭저럭 했다고 생각합니다. Cities XL 2012 사용자는 무료 업데이트로 해준다더니 결국 팔아서 좀 찜찜하긴 하네요. ㅋ

또 패치를 하면서 자잘한 몇가지도 추가로 번역했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하나하나 해가는게 자기만족인 것 같습니다.

-----
곧 심시티가 나옵니다.
아무래도 반다크홈인터레기인지 뻐커스 홈 인터렉티브인지 하튼 유통사겸 개발사가 이거에 뭔가 삘을 받은 모양입니다.
정말 소리소문없이 뜬금없이 오늘 갑자기 Cities XL Platinum이 뙇! 하고 발매했습니다. 
로고 영상이 바뀐게 가장 큰 변화고 그 다음은 스팀클라우드 지원 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외에 게임을 불러올 때 로딩도 엄청 빨라졌네요! MOD에 대한 호환성도 많이 개선했다고 합니다.
드디어 메모리 누수 안녕인가요!! ;ㅁ; 지켜봐야겠네요.


언어 파일은 2012에서 전혀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적재적소에 맞는 위치만 맞춰주니 기존 한글패치처럼 한글로 제대로 뜨네요. ㅋㅋㅋㅋㅋ
번역률은 아쉽게도 변화가 없습니다만 설치과정의 이런저런 문제들을 한번에 다 수정했습니다.
새로 받으시는 분이나 2011에서 폰트문제를 겪으신 분께는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제로데이 릴리즈라고 들어보셨습니까? 출시일 바로 패치한거죠! ㅋㅋㅋㅋㅋ
재밌게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2011/2012/Platinum,Steam/Non-Steam 모든 버전용 한글패치를 파일 하나에 담았으니
설치 하면서 적절히 선택하셔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갑자기 최적화가 잘됬다니 신세경이 펼쳐진 것 같습니다! 모두 즐겨주세요!

0.96.1b 이후 바뀐 내용
- 수동 설치 방법을 좀 더 상세하게 하기 위해 설치방법을 웹으로 바꾸었습니다.

0.96.1a 이후 바뀐 내용

번역/검토율 96.8% -> 96.9%
- 번역이 완료된 부분 중에서 어색한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 제대로 번역되지 않은 무역 관련 부분을 번역했습니다.
- 글꼴 내려받기 연결 주소를 복원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글꼴 설치는 선택사항입니다.
- 자동 설치를 해도 의미 없는 빈 폴더가 만들어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Cities XL 2011 한글패치가 설치가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말도 많고 탈도 많던 별도 위치 설치를 없앴습니다. 대신에 수동 설치를 위한 바탕 화면 복사를 추가했습니다.
- 수동 설치는 바탕 화면에 파일을 복사를 선택하면 설명서와 폴더가 뜨도록 해 두었습니다.

0.96.1 이후 바뀐 내용
- Steam판 한글패치가 32비트 운영체제에서 설치가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0.96 이후 바뀐 내용
- Cities XL Platinum 발매에 따라 
Platinum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Cities XL 2011/2012/Platinum 패치를 한 파일로 통합했습니다.
- Cities XL 2011의 폰트가 깨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team판 사용자용 패치에서 별도의 스팀라이브러리에 설치했을 때 게임이 설치된 폴더를 찾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필수 글꼴 링크를 지웠습니다. 폰트 없이 플레이해도 상관없습니다.



http://goo.gl/bbPzN <- 글꼴 내려받기(선택사항)
암호는 찾을 수 있는 곳에 있습니다.

2013/03/23 수정했습니다.




한글패치의 접근성을 쉽게 하기 위해서 단축주소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한글패치는  http://bit.ly/CitiesXL 이 쪽에 있습니다.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수동설치 방법을 웹에 올렸습니다.
수동설치 방법은 Cities XL 2011 사용자와 2012, Platinum 사용자에 따라 나뉩니다.
일단 Data 폴더 안에 Localization 폴더와 Interface 폴더가 있을 겁니다.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여 덮어쓰시기 전에 백업을 해 두시기 바랍니다.

- Cities XL 전 시리즈 공통
Localization 폴더 안에 들어있는 EN 폴더를 덮어씁니다.
Cities XL 2011 사용자는 아래의 작업을 하면 화면에 글씨가 깨져서
백업한 내용이 없으면 새로 설치해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Cities XL 2012 및 Platinum 사용자
Interface 폴더 안에 있는 Fonts 폴더를 덮어씁니다.
이 작업을 하면 글씨체가 혜움네모굴림 142 폰트로 바뀌게 됩니다.
미묘하게나마 화면이 보기 깔끔해집니다.